본문 바로가기
일상

산후 첫 생리 / 1년만에 터진 생리… 시기? 양? 통증?

by 윤떵떵 2022.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떵떵이에용 ☹️


오늘은… 1년 1개월 만에 터진 생리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ㅜ너무너ㅜ누너무싫어요 진짜… 다시 돌아왔다니 ㅜㅜㅜㅜㅜ 저의 경우는 어땠는지 적어볼게요 🥹

산후 첫 생리, 시기는?


• 단유 후 한 달 뒤

사람마다 다 다르다고는 하지만, 저는 단유 하고 난 뒤 한 달 정도를 두고 생리가 터졌어요! 조동 언니들도 그즈음에 다들 터지셨다고 하고요🤔 하지만 모유수유 중에도 생리 터지셔서 둘째 생기시는 분들도 많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

생리 양


• 굉장히 많은 편

저는 원래도 생리 양이 많았지만 지금은 어마 무시하게 나오는 거 같아요…ㅋㅋㅋ 팬티형 생리대 무조건 차야하고, 이마저도 화장실 갈 때마다 갈아줘야 하는 판이라 장난 아니네요…

근데 또 양이 적으신 분들도 있었어요. 생리 양 조차 케바케ㅋㅋㅋ 저는 양은 무조건 많은 줄 알았거든요. 근데 그건 또 아니네요? 인체의 신비란…


생리통


• 전 보다 줄어들었음

저는 생리 양도 많고, 생리통도 되게 심한 사람이었는데 통증은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원래 약 없인 안돼서 피 보자마자 두 알 먹고, 약발 떨어지기 전에 또 먹고… 하루에 8알까지도 먹었던 적 있는 만큼 엄청난 통증을 겪었는데, 이제는 하루 세 알 정도면 충분하네요? 안 먹어도 견딜 수 있는 정도지만, 아픈 건 싫어서 그냥 먹었네요 ㅋㅋㅋㅋ


생리 터지니 너무 무기력해지더라고요… 뭐 해먹기도 힘들고, 애기 겨우 놀아주다 낮잠시간에 같이 자고… 🥺 너무 안 먹은 거 같아 저녁에 우유 뎁혀 꿀 넣고 마셨네요! 몸 뜨뜻해지면서 좀 낫더라구요. 너무 안 챙겨 드시지 마시고 우유에 꿀 넣고라도 드셔야 해요 ㅜㅜ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