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꿀팁

아기 가습기 추천 / 며칠 써 본 후기, 복합식, 가열식, 초음파식, 자연기화식? 내돈내산 가습기

by 윤떵떵 2022.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떵떵입니당!


오늘은 전에 얘기했던 에어메이드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사용 후기를 가져왔어요. 사용했을 때 느낀 장, 단점 샅샅히 이야기 해드릴게요 😍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특징


1. 물 용량이 9L. 대용량이다.
2. 가격은 129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3. 초음파식 위주이나 가열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4. 디자인 예쁜 편
5. 핸드폰 어플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6. 습도 설정이 가능하다.

짧게 축약하자면 요정도 되겠네요!


장점은?


1. 대용량이라 물을 자주 채울 필요가 없다.
2. 겨울엔 따뜻한 습기로 설정해서 사용 가능하다.
3. 습도 설정이 가능해서 자동으로 껐다 켰다 가능하다.

세척은 물이 다 떨어졌을 때 한번 하고 다시 물 받아놓고 쭉 쓰면 되니까 괜찮더라구요. 세척은 일반 초음파식 가습기보다야 어렵지만 크게 귀찮은 부분도 없었어요. 겨울에 가습기 틀면 차가운 습기 때문에 살짝 추운 느낌도 있을텐데, 이건 따뜻한 습기 설정이 가능해서 그 점도 보완이 되구요? 리모컨도 동반되어 오지만 핸드폰으로도 설정이 가능해서 더 좋았어요 😚


단점은?


1. 습도 설정을 해도 방 안 습도가 설정 습도까지 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2. 세척이 완전 간편한 건 아니다.
3. 근처에 물이 떨어져있는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가습기 근처 습도로 인식이 되는건지, 방 안은 그에 미치지않는데 가습기가 꺼지는 경우가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 부분은 설정 습도를 원하는 습도보다 높게 설정해서 보완했어요. 세척은 완전 간편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귀찮을 수도 있구, 초음파식과 가열식을 합친거다보니 초음파식으로만 가동 할 때 근처에 물이 후두두두… 이건 어쩔 수 없다 생각 하고 있어요🥲



저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일단 물이 대용량이라 자주 채워주지 않아도 되는게 최고!! 세척이야 뭐, 엄청 불편한 건 아니라 할 만 했어요. 아기 숨소리도 이제 건조한 콧소리는 안나서 좋았습니다 ❤️ 가습기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오늘도 아기와 좋은 하루 되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